티스토리 저품질 확인하는 방법

혹시 여러분들 중에 국내 블로그 플랫서 블로그 운영 중 저품질에 걸린 경험이 있나요? 저는 아무리 글을 잘 써도 검색 결과에 글이 나오지 않아 블로그 운영을 포기한 경험이 있습니다. 일단 저품질에 걸리면 검색 결과에 자신이 쓴 글이 보이지 않는데 이는 블로그 방문자가 떨어지는 가장 큰 이유가 됩니다. 이 글에서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하는 방법과 이것을 해결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저품질에 걸리는 이유

저품질은 검색 결과에 자신의 글이 나오지 않거나 상위에 있는 글이 어느 날 안 보이는 경우를 말합니다. 이렇게 저품질에 걸리게 되면 블로그 방문자 수는 점점 떨어지게 됩니다.

 

제품 및 내용에 과도한 키워드 반복이나 상업적 사이트 링크, 불법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면 저품질에 걸리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대표적인 포털 사이트인 구글, 다음, 네이버의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 방법과 해결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서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해야 검색 결과에 표시될 수 있습니다.

 

구글 웹마스터 도구 색인 생성 요청
구글 웹마스터 도구 색인 생성 요청

 

▲ 글 주소를 검사하고 색인 생성 요청을 해야 등록할 수 있습니다.

 

구글은 검색창에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여 블로그 이름이 나오면 등록이 완료된 것입니다. 검색창에 자신이 쓴 글 제목을 입력하여 검색 결과에 나타난다면 저품질이 아니지만, 만약 나타나지 않는다면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해서 다시 색인 생성 요청을 해야 합니다.

 

다음

다음은 티스토리와 같은 플랫폼이기 때문에 별도의 등록 없이 자동으로 검색 결과에 자신이 쓴 글이 표시됩니다. 하지만 티스토리 저품질에 걸릴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합니다.

 

다음 저품질 확인 방법
다음 저품질 확인 방법

 

▲ 검색창에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여 사이트와 블로그가 표시된다면 저품질이 아닙니다.

 

다음 저품질
다음 저품질

 

▲ 사이트가 나타나지 않으면 수동으로 등록해야 하며 블로그에 표시된 것이 없으면 고객센터에 문의를 남겨야 합니다.

 

다음 저품질 문의하는 방법
다음 저품질 문의하는 방법

 

▲ 블로그 글이 나타나지 않으면 검색 → 검색결과 미노출에서 문의를 남기면 됩니다. 이때 분류는 블로그, 카페검색 문의 / 내블로그 검색(RSS) 문의를 선택하면 됩니다.

 

네이버

옛날 네이버는 블로그 탭에 티스토리 블로그가 표시되었지만, 현재는 웹사이트 탭에서 검색 결과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웹 사이트 탭에서 상위에 자신의 글이 보이기 위해서는 모바일(m.naver)에서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첫 번째 결과가 티스토리 블로그가 나타나면 됩니다.

 

네이버 상위노출 방법
네이버 상위노출 방법

 

▲ '크롬 팝업차단해제 방법'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상위에 통합 탭과 티스토리 블로그가 검색되면 상위에 자신의 글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네이버 저품질 학인하는 방법
네이버 저품질 확인하는 방법

 

▲ site: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웹사이트 탭에서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할 수 있습니다.

 

3줄 요약

  • 구글은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하고 글 주소를 색인하면 검색 결과에 표시될 수 있다.
  • 다음은 고객센터에 문의를 남기면 저품질에서 탈출할 수 있다.
  • 네이버는 site: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웹사이트 탭에서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할 수 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